코로나 검사결과 통보시간 | 빨리 받는 방법

코로나검사 받고 나면 검사결과 통보시간 이 언제쯤 되는지 궁금하게 됩니다.
지역별 선별진료소 운영시간과 검사 후 코로나 검사결과 통보시간은 얼마나 되는지 정리 해봤습니다.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각 지역별 선별진료소 운영 시간 입니다.
보통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하며 주말에는 지역별로 상이합니다.

선별진료소 위치

지역별 선별진료소 위치

각 지역별 선별진료소 임시선별검사소 자동차 이동형 선별진료소 위치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검사결과 통보시간

각 지자체에서 진료소를 통해 체취한 검체는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으로 보내지게 됩니다.
이곳에서 24시간 코로나19 양성 음성 반응검사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통상 검사에 소요되는 시간은 보통 3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늦어도 6시간이면 당일 접수된 검체에 대해서 결과를 알 수 있다고 하네요.

질병관리청의 발표에 따르면 검사는 6시간 정도 소요되지만 검체 이송 및 대기시간 등을 고려하면 검사 후 1~2일 이내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코로나19 비인두도말(PCR) 검사를 받으면 다음날 오전 9시쯤 결과를 문자로 통보받게 됩니다.

코로나 검사결과 통보시간 은 지자체별로 조금씩 다르지만 대부분 다음날 9~12시경 결과를 통보하고 있고, 일부 지자체(강동구 송파구)에 한하여 검사 결과를 당일 저녁에 통보하고 있습니다.

검사결과 빠르게 통보 받는 방법

코로나 검사는 보건소, 선별진료소, 병원 세군데 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보건소와 선별진료소는 위에서 설명한 대로 다음날 오전에 결과를 통보받게 되어 다음날 출근에 지장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때 빠르게 결과를 알고 싶다면 병원을 방문해야 합니다.

보통 3시간 전후로 검사 결과를 알 수 있으며 오전에 검사를 받으면 오후에 결과가 나오지만 비용이 발생합니다.

병원 코로나 검사비용

보건소나 선별진료소에서 받는 검사 비용은 일반적으로 8만원 정도 하지만 전액 나라에서 지원하기 때문에 개인의 부담은 전혀 없습니다.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이상이 발령된 지역에서는 검사비 전액을 국가에서 지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병원에서 검사를 받게 되는 경우 비용이 발생하게 되는데 2차 의료기관은 평균 1만원 내외, 3차 의료기관인 상급종합병원(대학병원)은 평균 3~4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이또한 지역별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서 검사 비용이 달라지게 되는데 거주하는 지역의 단계가 1단계라면 주변 2단계 이상의 지역으로 이동하여 받게 되면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 거리 두기 단계

지역별 거리두기 단계

각 지역별 거리 두기 단계 최신 현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도권 충청권 호남권 경북권 경남권 강원권 서울 경기 대전 대구 광주 인천 세종 울산 부산 각 도시별 거리 두기 단계 확인

같이 보면 좋은글

관련 최신 뉴스